GlyphWiki logo
navigation
help
search

toolbox
languages
articlediscussionedit this pagehistory

GlyphWiki:삭제에대해

From GlyphWiki, the free glyph database

기여한 데이터의 삭제에 대해

글리프위키에서는 원칙적으로 기여한 데이터를 삭제할 수 없습니다. 기여한 데이터는 기여자의 것이 아니라 글리프위키의 것, 그리고 사용자 모두의 것이 되기 때문입니다.

물론 같은 이름의 글리프·문서를 다시 편집해서 내용을 비울 수 있습니다. 구체적으로는 다음과 같이 해 주세요.

글리프의 경우
0:0:0:0으로 등록합니다(완전히 비운 상태에서는 등록할 수 없습니다).
문서의 경우
내용을 비우고 등록합니다.

다만, 위 방법으로 삭제한 경우, 과거 역사를 참조해서 원 내용을 누구나 볼 수 있으므로, 데이터를 완전히 삭제할 수는 없습니다.

관리자의 판단에 따른 삭제에 대해

글리프위키의 이념으로부터 어긋나 사회적으로 문제가 있다고 생각되는 내용이나,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한다고 생각되는 내용 등은 관리자 쪽에서 데이터를 완전히 삭제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자세한 것은 삭제 방침(GlyphWiki:삭제방침)을 참조하세요. 만약 당신이 삭제 방침에 해당된다고 생각되는 데이터를 발견했다면 삭제 요청(GlyphWiki:削除依頼) 페이지에 보고해 주세요. 관리자가 삭제한 페이지는 삭제 기록(GlyphWiki:削除記録)에 기록됩니다.

또한, 현 시점에서 관리자가 삭제하는 것은 데이터의 내용만(글리프 페이지는 추가로 관련자가 〓 기호가 됩니다)이며, 위키 페이지 그 자체를 삭제하지는 않습니다. 이것은 버전에 결번이 생기는 것이나 다른 곳에서 참조할 때 링크가 깨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입니다.